인도 여행 가이드: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한 7가지 팁!

인도 여행은 실로 평생 해보기 힘든 경험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그러나 무계획으로 떠나는 모험은 때로 예상치 못한 도전을 안겨줄 수도 있죠. 제가 경험한 여러 상황들을 통해, 인도 여행 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주의사항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인도 여행

미리 준비하지 못한 저의 여행에서 마주친 여러 가지 상황들, 그리고 그로 인해 배운 교훈들을 소개할 테니, 이 글을 통해 여러분도 더 안전하고 즐거운 인도 여행을 계획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준비된 여행자가 되어, 인도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누리세요. 알아보겠습니다.


주의 1. 인도 여행에서의 물과 식사

인도에서의 물과 식사
인도에서의 물과 식사


여행 중 음식 선택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인도 여행 시에는 물갈이를 조심해야 합니다. 필리핀 여행과 달리 인도에서는 물갈이로 인한 문제가 더욱 심각하여 음식점과 병원이 짜고 여행객을 대상으로 사기를 치는 경우도 있었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식당에서 제공하는 물은 끓이지 않은 생수가 아닌 경우, 불로 조리된 음식이 아닌 경우에는 섭취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유제품을 좋아함에도 불구하고 시장에서 판매하는 라씨를 섭취한 후 이틀간 고생한 경험이 있습니다. 인도에서는 화장실 찾기도 쉽지 않기 때문에 음식 섭취에 있어서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주의 2. 낯선 사람

낯선 사람


인도 여행은 많은 이들에게 꿈의 여행지이지만, 때로는 뉴스에서 보는 사건사고로 인해 주저하게 만드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제 경험상, 인도는 착한 사람들로 가득 찬, 반드시 경험해봐야 할 아름다운 나라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순수하고 친절하지만, 극히 일부의 나쁠 수도 있는 사람들로 인해 불편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기에, 낯선 사람과의 만남에서는 항상 경계하는 태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저희가 네팔 출신의 셰프와 만났을 때는 그의 친절에 감사했지만, 나중에 약속 장소에 가지 못한 것은 그가 나쁜 의도를 가졌을 경우를 대비한 조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인도에서의 모든 만남은 신중하게 접근해야 하며, 때로는 미안함을 남기는 것이 더 나은 결정일 수도 있음을 배웠습니다.


주의 3. 아이들과 사진 찍기

아이들과 사진 찍기


인도에서 여행할 때, 현지인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현지인들은 대체로 이방인들과의 사진 찍기를 즐기며, 특히 아이들은 사진을 찍은 후 팁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여행객들에게 다소 놀랍거나 불편한 경험이 될 수 있으니, 미리 알고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을 찍고 싶어 하는 현지인들의 요청에 응하고자 한다면, 작은 동전을 준비해 두는 세심함이 필요합니다. 이는 당황스럽거나 기분이 나빠질 수 있는 상황을 피하고, 더욱 즐거운 여행 경험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실, 이런 상호작용은 여행의 추억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주기도 하지만, 미리 알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의 4. 야생동물

야생동물


인도와 네팔 여행 중 곳곳에서 원숭이와 개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아그라역 주변에서 원숭이들이 가까이 다가오고, 힘없어 보이는 개들이 여행자를 따라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동물들에게 할퀴이거나 물릴 경우 여행이 즐거운 추억에서 악몽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특히 원숭이와 같이 예측할 수 없는 행동을 보이는 동물들에게 조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행 중 동물과의 안전에 위협이 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는 거리를 유지하며, 필요한 경우 작은 동전이나 음식 대신 사진을 찍어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 5. 호객행위꾼

호객행위꾼


인도 여행 중, 특히 아그라역 같은 곳에서는 호객행위꾼들을 조심해야 합니다. 택시나 툭툭이 기사, 데이투어 안내원들이 여행객을 대상으로 과도한 가격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들은 목적지에 도착한 후 약속을 바꾸거나 처음에 제시한 가격보다 더 많은 금액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여행 전에 대략적인 시세를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지만, 새벽에 택시 기사들이 담합하여 높은 금액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가격을 조금 깎아보거나, 그게 안된다면 어쩔 수 없이 타야 할 때도 있습니다. 여행의 즐거움을 방해받지 않도록 미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주의 6. 한국어를 잘하는 인도인

한국어를 잘하는 인도인


인도 여행 중 한국어를 잘하는 현지인을 만나면 통역 없이도 소통이 가능해 여행이 한결 편해지는 순간이 있습니다.

숙소 사장님부터 식당 주인까지 한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며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을 때, 여행자로서는 반가운 마음이 들기 마련이죠. 특히, 인도에서는 영어 소통이 원활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한국어가 통한다는 사실이 큰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하지만 이런 편리함이 때로는 함정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뉴델리 시장에서 만난 한 젊은이는 한국어를 매우 잘했고, 그 덕분에 헤나를 받기로 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정상 가격의 100배에 달하는 금액을 청구했던 경험이 있었는데요. 한국어를 잘한다는 사실에 안심하고 금액에 대한 명확한 협의 없이 서비스를 받는 것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한국어를 잘하는 현지인을 만나더라도 금전적인 부분은 명확히 하고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의 7. 소매치기

소매치기


인도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여행 시 주의해야 할 사항 중 하나는 바로 소매치기입니다.

특히 사람이 붐비는 장소에서는 더욱 조심해야 하는데요, 저희도 뉴델리 시장에서 한 소매치기와 마주쳤습니다. 저는 복대를 차고, 가방을 앞으로 메고 있었어요. 그런데 어떤 남자가 신문을 들고 시야를 가리며 소매치기를 시도했습니다.

다행히 저희는 이를 눈치채고 대처할 수 있었고, 결국 도망치던 소매치기는 동네 사람들에게 붙잡혀 큰 대가를 치렀습니다.

여행 중 소중한 물건을 잃지 않기 위해서는 항상 경계심을 가져야 하며, 소매치기에 대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침착하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며,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 가치 있는 물건은 되도록이면 안전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지에서 만나는 기대 이하의 해외 현지 음식 BEST 5

패키지 여행 완벽 가이드: 여행의 A부터 Z까지


마치며

인도 여행은 분명 삶에 깊은 인상을 남기는 경험입니다. 여행 중 만남, 식사, 사진 촬영, 야생동물 대처, 호객행위꾼 대응, 한국어를 잘하는 현지인과의 교류, 소매치기 대비 등 여러 상황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 모든 조언을 명심하여, 여러분도 인도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준비된 마음으로 인도의 다채로운 매력을 경험하시는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